글로벌 태양광 모듈 시장
2021년 이후 태양광 모듈 시장은 중국 제조업체들의 급속한 확장으로 인해 급성장했습니다.
본 글은 태양광 산업의 최신 시장 동향, 생산 능력 추이, 변화하는 경쟁 구도를 심층 분석합니다.
새로운 EU 2040 기후 목표는 달성 가능한가?
2025년 7월 초, 유럽위원회(EC)는 EU 기후법 개정안을 제안하며 2040년까지 1990년 대비 순 온실가스 배출량을 90% 감축한다는 새로운 EU 기후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EC 제안은 2040년 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 및 미래의 모든 순 제로...
유럽 태양광 시장, 전환점 앞에 서다
20년 전만 해도 유럽 연합(EU)의 전력 공급 구조에서 미미한 비중을 차지하던 태양광 발전은 놀라운 성장을 기록해 왔습니다. 2024년까지 이 에너지원은 EU 전력 공급의 약 11%를 차지했으며, 여전히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
정전 방지를 위한 전력망 안정성
재생 에너지 개발 시대에 이러한 안정성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2025년 4월 스페인에서 발생한 정전 사태는 현대 사회에서 전력망 안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분석에서는 재생 에너지의 상당 부분을 전력망에 통합할 수 있는 핵심 기술과 ...
아세안 전력 부문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저렴하고 안정적이며 깨끗한 전기: 복잡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동남아시아의 에너지 부문에는 경제성 대 지속가능성이라는 지속적인 딜레마가 존재해 왔습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경제성이 우선시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지속 가능성은 경제성과 조화를 이룰...
E-Fuels : 운송 부문의 탈탄소화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인가?
운송 부문은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주요 원인으로, 전체 배출량의 약 25~30%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도로 운송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휘발유와 경유와 같은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배출량의 거의 4분의 3을 차지하...
유럽 전력 전송 네트워크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우크라이나 에너지 인프라에 대한 공격으로 인해 유럽 송전 네트워크의 복원력이 다시 유럽에서 우려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EU의 에너지 효율
이 브리프에서는 유럽의 탄소중립을 향한 장기 에너지 시나리오에서 에너지 자급자족 수단의 역할을 살펴봅니다. 최근 에너지 시나리오, IPCC 보고서, Enerdata의 EnerGreen 경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서 수소 개조 기술의 역할
이 요약본에서는 탄소 배출을 순제로로 줄일 수 있는 수소 기술로 기존 대형 운송 차량을 개조하는 현황을 검토합니다. 여기에는 시장 역학 관계, 주요 이해관계자 및 규제, 잠재적 지원 제도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됩니다.
EU의 재생 수소 정책 프레임워크
2020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2030년까지 유럽연합 내에서 재생 가능한 수소를 1,000만 톤 생산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용 수소 전략을 도입했습니다.
에너퓨처 시나리오와 한계 감축 비용 곡선
기후 목표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서는 에너지 소비 감소, 에너지 공급의 탈탄소화, 청정 기술 도입 등 에너지 시스템에 상당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중형 및 대형 차량
한때 배터리 한계로 인해 실현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전기 트럭은 이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급격한 가격 하락과 성능 개선이 어떻게 도로 화물의 전기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