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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뉴스

정책 및 규제

이집트 정부는 국제 통화 기금 (IMF)이 주도하는 개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9 년 6 월 중순까지 대부분의 연료에 대한 보조금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국가는 2018-2019 년 말까지 모든 연료 제품에 대해 전 비용 복구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액화 석유 가스 (LPG)와 베이커리 및 발전 용 연료 오일은 영향을받지 않습니다. 당국은 모든 연료 제품에 대한 연료 가격 연동제 도입 계획에 단계적으로 접근하기로 결정했다. 게다가 정부는 유가를 헤지하기를 고려하고있다. 전기 보조금의 개혁은 2020-2021 년까지 완전 철폐의 목표를 향해 계획대로 계속 될 것이다.

20 억 달러 규모의 신규 대출금이 승인되어 2016 년 3 년간 12 억 달러 규모의 IMF 대출 프로그램의 틀에서 에너지 보조금을 감축하기로 약속 한 이집트로 할당 될 예정이다.이 마지막 지불금은 현재 이집트에 할당 된 총 금액을 이 대출이 2016 년 11 월에 서명 된 이래 약 100 억 달러에 달했다.

 

유럽 의회는 유럽의 탈황 정책과 EU 이동성 분야의 현대화 계획에 따라 2021-2030 년 동안 EU의 신차 및 밴에 대한 새로운 CO2 배출 기준을 승인했습니다. 신차로부터의 배출은 2021 년 대비 37.5 % 낮아지고, 새로운 밴으로부터의 배출은 31 % 더 낮아질 것입니다. 전기 또는 연료 전지 자동차 및 차량을 커버하는 제로 및 저공해 차량에 대한 기술 중립적 인 인센티브 메커니즘이 도입 될 것입니다 배출 가스 50gCO2 / km 미만 (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2019 년 2 월 유럽 집행위원회와 유럽 의회는 2020 년 이후 트럭에 대한 새로운 CO2 배출 기준에 대한 임시 협약을 맺었다. 2019 년 배출량에 비해 2030 년에는 새로운 트럭의 CO2 배출량이 30 % 감소해야한다고 규정했다 . 이 협정은 유럽 의회와 이사회가 즉시 발효하도록 정식으로 승인되어야합니다.

독일은 2018년 12월 말에 마지막 역청탄 광산인 보트로프 광산을 폐쇄했습니다. 이번 폐쇄는 2007년에 정부가 지원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2018년까지 마지막 흑탄 광산을 폐쇄하기로 결정한 후 11년 만에 이루진 것입니다. 흑탄의 단계적 중단을 책임지고 있는 독일 유일의 경탄 생산업체인 RAG 재단에 따르면, 독일의 경탄 생산 비용(톤당 €250)은 시장 가격인 톤당 €80를 크게 초과합니다. 따라서 독일 석탄 화력 발전소에서 소비되는 대부분의 흑탄은 러시아, 미국, 호주, 콜롬비아에서 수입됩니다.

경탄채광자금조달법(Steinkohlefinanzierungsgesetz, 2007)은 2018년 말까지 석탄 산업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종료하기 위한 조건을 정의합니다. 이 조건에 따라 2009-2019년 기간 동안 €200억의 재정 부담을 연방 정부(€156억),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39억), RAG AG(2012년 기준 €9억 6,500만)가 분담했습니다.

영국정부는 유럽연합 (EU) 배출권 거래 제도 (ETS)를 대체하기 위해 새로운 탄소 배출세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영국의 국내 발전회사들은 현재 £15/tCO2 에 근접한 유럽 연합 탄소 허용량 외에 영국 탄소 배출 정책에 따라 £18/tCO2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두개의 부담금은 영국 전력회사들이 배출로 인해  £33/tCO2의 비용이 듭니다.

유럽연합과의 협정이 체결되면 영국은 적어도 2021년까지 EU의 ETS 계획의 회원국으로 남아있게된다. 현재 £18/tCO2 세금은 2020년과 2021년에 동결됩니다. 정부는 ETS 수준에서 탄소세를 도입 할 것이고 장래에 꾸준히 증가시킬 것이다.

만약 브렉시트 협상가들이 2019년 3월 말 이전에 EU과 적절한 협정을 체결하지 못한다면 영국은 EU ETS를 떠날 것이다. 그런 다음 정부는 현재 EU ETS에 있는 고정 설치물에 적용되는 £16/tCO2의 국내 탄소세를 도입할 것입니다. 그것은 영국 국내 경제 전반에 걸친 세금 제도를 통해 탄소 가격 책정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럽연합의 25개 에너지장관들은 2030년까지 EU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40% 줄이기 위한 화석 연료의 대안으로 수송 및 발전용 수소의 사용을 증가시키는 노력을 지원하기로 구속력 없는 협약에 서명했다. 기존의 가스 그리드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생산된 수소를 분배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EU 정부는 발전소와 자동차, 난방시설에서의 수소의 일상적인 사용을 가속화할 것이며 EU의 에너지 전환과 탈탄화 과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이 협정은 수송 분야에서 수소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이뤄진다. 독일 최초의 수소연료전지로 구동되는 여객열차는 2018년 9월 공개됐으며, 로어 색소니 (Lower Saxony) 콕스하운과 부크테후드 사이의 100km 구간에서 디젤기관차 2대를 교체 했다.

에너지 시장

미국 에너지 정보 관리국 (EIA)에 따르면 미국의 신 재생 에너지 발전은 2018 년에 742 TWh의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으며 이는 2008 년에 생산 된 382 TWh의 거의 두 배입니다. 전체적으로 재생 가능 에너지는 미국 전력의 17.6 % 2018 년 세대와 2008-2018 기간 동안 증가의 90 %는 전통적인 수력 발전소가 비교적 안정적 이었기 때문에 바람과 태양 발전소에서 나왔다. (2008 년 이후 2 % 증가하여 2018 년 292 TWh, 즉 미국 전력의 6.9 % 혼합).

이 기간 동안 풍력 발전량은 2018 년 55 TWh에서 275 TWh로 증가하여 전체 국내 발전량의 6.5 %를 차지했으며 2008 년 2 TWh에서 2018 년에는 96 TWh로 증가했습니다 (파워 믹스의 2.3 %). 2018 년 태양열 생산량의 67 % (69 TWh)는 태양 광 발전이며, 나머지는 고객 설치형 또는 옥상과 같은 소규모 설비가 필요했습니다. 다른 재생 가능한 자원 (바이오 매스 및 지열 포함)의 발전량은 70 TWh에서 79 TWh로 13 % 증가하여 2018 년 전체 발전량의 1.9 %를 차지합니다.

이집트 정부는 2018년 9월 말에 마지막 LNG 선적 이후 천연가스 수입을 중단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국내 생산은 거대한 Zohr 근해 가스전을 포함하여 최근 수년간 주요한 발견의 발달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집트 석유부에 따르면, 현재 자급 자족을 달성하고 LNG 수입으로 월 250백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한다.

Zohr의 생산량은 지난해 12월 커미셔닝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Zohr는 Eni (60%)가 운영하고 있고, Rosneft와 BP는 나머지 지분 (각 30% (2017년 10월 취득), 10%)을 보유하고 있다. 예상 가스 매장량은 850 bcm을 초가하며 2019년 중반까지 연 28 bcm의 생산 고원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에너지 정보국 (EIA)에 의하면, 미국 원유 수출 및 석유제품은 2018년 상반기에 총 7.3 mb/d에 달했으며 그 중 원유는 1.76 mb/d (2017년 상반기 대비 +79.6%), 탄화수소는 1.57 mb/d (+11.3%), 가솔린의 경우 1.26 mb/d (-6%) 및 0.91 mb/d (+18%) 이다. 

원유는 미국의 단일 최대 석유 수출품이 되었다. 수출은 787,000 bbl/d 증가했고 2018년 6월에는 2.2 mb/d 까지 달했다. 대부분은 아시아, 특히 중국 (376,000 bbl/d), 한국 (111,000 bbl/d) 및 인도 (89,000 bbl/d)로 운송됐다. 캐나다는 334,000 bbl/d로 두 번째로 큰 목적지였다. 

다른 제품의 경우, 멕시코는 504,000 bbl/d의 자동차 휘발유 수출 및 289,000 bbl/d의 증류액 수출을 위한 최고의 목적지이다. 캐나다는 316,000 bbl/d로 탄화수소의 첫 번째 목적지이고 그 다음 멕시코가 136,000 bbl/d 입니다.

예측

베트남 국영 석유 및 가스 회사인 PetroVietnam은 기존 유전의 매장량이 줄어들고 있는 반면 남중국해에서의 재정난과 긴장 때문에 석유 생산량이 2025년까지 매년 10%씩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8년 3월, 베트남 정부는 원유 생산량이 2018년에 거의 15% 감소하여 11.3 Mt에 이를 것이라고 발표했다. 베트남 석유 생산량은 2004년 정점 (20.5 Mt) 이후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0년 이후 평균 16 Mt (2016년 15 Mt, 2017년 약 13 Mt)로 추정된다.

인도 정부는 방대한 태양열과 풍력 발전을 활용한다면 2030년까지 인도 발전 믹스에서 비화석 연료의 4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50 GW의 재생 가능 용량을 추가하려는 정부의 계획을 밝히고, 태양열 제조는 70,000-80,000 루피의 (US$9.5-10.8bn) 투자 잠재력이 있다고 추정한다. 280만대의 태양열 펌프를 설치하면 연간 약 10GW의 전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8년 6월, 정부는 2022년까지 225GW 재생 가능 전력 용량을 초가 달성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8년 4월 현재 태양력, 풍력, 소규모 수력 및 바이오매스를 포함한 인도의 재생 가능 용량은 70GW이고 다른 40GW는 입찰 또는 건설 중입니다. 정부는 2022년까지 용량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 부터 경매를 늘릴 것이다.